네카라쿠배 캠퍼스 국비지원 연계교육

대한민국에서 가장 성공이 되었다고 판단이 되는 IT 5대 기업들을 '네카라쿠배' 라고 지칭을 하고 있습니다. IT 기업이라면 '코딩'과 관련한 개발자들의 꿈과 같은 직장으로 해당 기업에 취직하고 싶은 인원들이 만들어낸 단축단어라고 조합할 수 있겠죠. 이와 맞물려서, 해당 기업에 취직을 하기 위한 각종 온라인 교육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네카라쿠배란 무엇일까?

 

네카라쿠배는 네이버, 카카오, 라인플러스, 쿠팡, 배달의 민족의 앞 글자만을 따와서 조합한 하나의 신조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해당 기업들의 성공신화는 다름아닌 '개발자'들이 만들어낸 각종 편의 서비스를 구축해서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았은 기업들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코딩하나로 '무'에서 '유'를 창조해낸 대표적인 기업들이죠. 네이버는 '대형 플랫폼' 서비스들을 통해서, 예하 부서마다 딸린 국내 서비스를 개발하고, 카카오 역시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를 통해서 다양한 추가 서비스들( 쇼핑, 카카오 스토리, 카카오 TV 등등 )을 개발했으며, 라인플러스는 카카오톡과 동일하지만 일본시장에서 큰 성과를 쿠팡은 쇼핑 부분에서 '배송 속도'와 같은 혁신적인 시도와 일반 이용자들도 '판매자'가 되어 창업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매대시스템 그리고 배달의 민족은 누구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르고 간편하게 배달음식을 한눈에 보고 주문을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었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집콕생활하는 인원들로 인해 그야말로 대박이난 대표적인 서비스들 이라고 말을 할 수 있겠습니다.

 

네카라쿠배를 가기 위한 정부 지원 교육 프로그램들

 

정부 산하 기관인 '고용노동부' 역시 이러한 취업 연계시스템을 고려해서, 앞으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발돋움을 더더욱 할 수 있게끔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교육 기업과 연계해서 취업까지 보장을 해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해당 취업 연계 프로그램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문과들도 뛰어들고 있는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예전부터 취업에 있어서 '문과'들이 기업 취직에 있어서, 나왔던 단어는 '문송합니다' (문과를 나와서 죄송합니다)라고 존재하는 만큼, 문과들을 필요로 하는 인재풀은 많지만 수요가 굉장히 한정적이며 한번 취직을 한 경우에 그만두기까지의 주기가 굉장히 긴 만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전공' 외에도 연계할 수 있는 무언가의 기술을 배우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반대로, 컴퓨터 공학과를 나왔다고해도 모두가 개발자로 취직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자신이 알고있는 것과 더불어서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어내는 '프로젝트'들이 굉장히 중요시가 되고있죠. 따라서, '개발자'라는 직업이라는 것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좋은 직업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을 해보는게 정답이라고 할 수 있는 것 처럼요. 가령 대표적인 예시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학생 A는 영어영문학과나 일어일문학과 같은 외국어 계열의 '전공'으로 학사 졸업을 하였습니다. 외국어 능력이 굉장히 출중한대 비해서, 여러 기업에서는 이미 해당 전공을 이수한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 취업 경쟁률이 굉장히 높았다고 힘들어하는 도중 '네카라쿠배'를 가기 위한 작업으로 개발자 교육을 이수를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학생 A 개발자는 외국어전공과 개발자를 통해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배달의 민족에 취직하기 위한 개발자로서 일을 한다면, 한국의 음식을 맛보기 위해서 찾아온 외국인들을 상대로 음식들과 각종 앱에 등장하는 용어들을 친절하게 자동으로 번역을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같이 넣는다면 '배달의 민족'에서는 국내 서비스이지만 외국인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한 좋은 개발 주제로서 학생 A를 눈여겨 보고 있을 것이라는 겁니다.

 

기업들은 해외 기업들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고, 외화를 벌어들이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니까 말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개발자'로서 활용되는 범위는 정말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네카라쿠배를 위한 고용노동부 채용연계 교육프로그램

패스트 캠퍼스

패스트 캠퍼스라고 불리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는 '고용노동부'와 '내일배움카드' 라는 국비지원 시스템와 연계해서 미취업청년들의 교육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패스트 캠퍼스 교육 사이트에 등장한 국비지원 연계 프로그램 사진

대표적인, 국비지원 프로그램으로서 가상화폐 ( 디지털 화폐, 암호화폐 )에 필요한 토큰에 대해서 자세하게 교육을 받아서 카카오 자사의 '그라운드 X (클레이튼 개발)'와 같은 기업의 취직에 도전을 할 수 있도록 개발의 기초적인 것부터 배울 수 있다는 것이겠죠.

 

멀티 캠퍼스

멀티 캠퍼스에서는 패스트 캠퍼스와 동일하게, 취직에 필요한 IT 관련 기술들을 모집자를 통해서 배울 수 있도록 교육 커리큘럼이 생성되어있습니다. 멀티 캠퍼스 역시 고용노동부의 채용연계 시스템을 활용하여 수강생들을 모집하고 있고, 자신이 어디에 취직을 하고 싶은지와 적성은 맞는지에 대한 '컨설팅'이라는 것부터 진행해서, 원하는 기업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